알에프시스템즈, 코스닥 신규 상장

방산 전문기업 알에프시스템즈(대표이사 한기우)가 1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2000년에 설립된 알에프시스템즈(RF시스템즈)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테나 시스템, 레이다 시스템, 환경제어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방산 전문기업이다. 고도의 방산분야 기술 가운데 금속 특수접합기술인 딥 브레이징(Dip Brazing) 기술[1]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을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했던 탐색기 안테나(Seeker Antenna) 국산화에 성공했다.

LIG넥스원 등 국내외 톱티어 고객사를 확보해 방산전문업체로써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방산 시장에서 기술력과 안정성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알에프시스템즈는 2020년부터 LIG넥스원의 주력 유도무기체계인 천궁-II에 들어가는 탐색기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UAE향 천궁-II의 탐색기 안테나 수주를 확보하는 등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LIG넥스원이 천궁-II의 사우디 및 이라크 수출 수주를 획득함에 따라 알에프시스템즈도 탐색기 안테나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알에프시스템즈 한기우대표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통해 방산시장에서 당사의 경쟁력을 넓힐 수 있도록 시설투자 및 연구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국내외 K-방산 훈풍에 따라 방산제품의 수출 증가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실적 성장도 함께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