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젠바이오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에서 총 106개 기업 중 수요기반형 사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4년 11월 19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진행된 행사로,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을 활성화하고 정부의 후속 지원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촉진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각 분야별 우수 협업 사례 발표와 표창, 상금 수여가 진행되었으며, 바스젠바이오는 대웅제약과의 협업 과제인 ‘항암 신약 개발을 위한 최적의 병용약물 구조 분석 및 약물 효과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로 대상을 수상했다.
바스젠바이오는 AI 기반 신약개발 솔루션인 DEEPCT를 활용하여 항암제 임상 개발 전 유효 타겟 발굴 및 검증을 진행 중이다.
바스젠바이오는 15만 6천 명의 혈액 기반 바이오뱅크(K-Biobank) 데이터 독점 사용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인종 데이터를 포함한 77만 명 규모의 임상 멀티-오믹스 코호트를 기반으로 혁신 신약을 위한 신규 타겟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바스젠바이오의 김재원 이사는 “대웅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얻은 성과에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후속 과제도 함께 기획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력의 모범을 보여주는 개방형 혁신 사업이 더 많이 기획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