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박종원 전략기획본부장, ‘2024 블록체인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라온시큐어의 박종원 전략기획본부장 상무가 지난 27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블록체인 진흥 주간’ 개회식에서 블록체인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종원 상무는 라온시큐어의 디지털 ID, NFT 마켓플레이스, 디지털 배지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 수립 및 운영 기획을 총괄하며, 블록체인 서비스의 국내외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라온시큐어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플랫폼을 통해 한국형 모바일 신분증(K-DID)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최초로 법적 효력을 가진 디지털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비롯해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모바일 공무원증’ 등을 구현한 바 있다. 오는 12월에는 5천만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시스템도 구현할 예정이다.

박종원 상무는 “이번 수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신원 인증 및 자격 인증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효율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자 한 모든 분들의 노력에 대한 대표적인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기술의 고도화와 차별화된 솔루션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