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ILS2024’ 참가

벤처기업협회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일본 도쿄 Toranomon Hills에서 열린 아시아 오픈이노베이션 매칭 행사 ‘Innovation Leaders Summit 2024(ILS2024)’에 국내 자문기관으로서 한국 기업 20개사를 추천하여 참가했다고 밝혔다.

‘ILS2024’는 매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로, 글로벌 스타트업의 피칭과 전시부스, 대기업의 리버스 피칭 및 비즈니스 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는 일본의 주요 대기업 126개사와 800여 개 스타트업이 참가했으며, 약 3,000건의 비즈니스 매칭이 성사됐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화학, 재생에너지, 탈탄소화, 스마트그리드, 반도체, 배터리, 제조, 우주항공, 모빌리티 분야의 회원사와 창업 초기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일본 대기업과 벤처캐피털(VC) 간의 사전 매칭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라이빗 매칭을 지원했으며, 전시 및 피칭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우수한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ILS2024 참가를 통해 일본 대기업과의 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기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