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건물관리 기업 AJ대원은 지난 5일 열린 ‘2024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서 우수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시민단체, 지자체, 기업 등이 탄소중립 실천 문화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이병화 환경부 차관, 국회의원 김소희,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등 유관 단체와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AJ대원은 이날 탄소중립 실천 우수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AJ대원은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중·소형 폐가전 무상 수거 및 친환경 처리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난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관리 중인 공동주택에서 전국 소등 행사를 주최했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 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 솔루션을 이노버스와 함께 구축하고, 모기업인 AJ네트웍스와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활동에도 참여했다.
AJ대원 관계자는 “AJ대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참여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