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루 ‘MSA 호출 관계 추적’, 일본서 특허 등록

APM 솔루션 기업 오픈마루가 일본에서 “MSA에서 호출 관계의 추적에 따른 로그 정보 디스플레이 방법”에 대한 특허를 성공적으로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허는 오픈마루의 대표 솔루션인 OPENMARU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의 기능 일부로 MSA, 컨테이너, 데브옵스 환경에서의 성능 모니터링 및 장애 원인 분석을 최적화하는 핵심 기술이다. 오픈마루는 일본 특허 외에도 한국과 중국에서 동일 기술에 대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OPENMARU APM은 복잡한 MSA 기반 시스템에서도 호출 관계를 시각적으로 명확히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대규모 컨테이너 환경에서 장애 원인을 신속히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일본 특허 등록은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 OPENMARU APM의 수출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오픈마루는 앞으로도 MSA 호출 관계 분석,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데브옵스 운영 효율화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특화된 기술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오픈마루 전준식 대표이사는 “이번 일본 특허 등록은 오픈마루의 기술적 우수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중요한 성과”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