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그마, CES 2025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 수상

오그마(OGGMA)는 자율 주행 환자 이동 침상 ‘모베드(MOVED)’가 국제 전자 제품 박람회(CES)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모베드 MOVED’는 병원 내 입원실, 응급실, 수술실, 영상촬영실, 검사실 등으로 환자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환자가 침상에서 이동할 때 얼굴과 신체 일부를 가려 심리적, 육체적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이동 및 대기 시간을 단축시킨다. 이를 통해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며, CES 2025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

오그마 OGGMA는 2024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수술 영상 플랫폼과 자율 주행 환자 이동 침상 등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ICT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진출했다. ‘모베드 MOVED’를 비롯한 회사의 제품들은 스마트 병원의 미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하대병원,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인천사랑병원, 가천대 길병원, 서울에이스병원 등에서 자문과 실증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재훈 대표는 “환자 만족도를 개선하고 의료 업무 흐름을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특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CES 2025 혁신상 수상을 통해 오그마 OGGMA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며,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기술 개발을 통해 스마트 병원의 선도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