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녀석들은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며,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만만한녀석들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1,300회가 넘는 행사 연출을 진행하며, 팝업스토어와 MICE 산업을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특히 행사 집기 사용 시 국내산 목재를 활용하고, 이동 중 발생하는 탄소 감축량을 측정하는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제3자 검증을 받은 친환경 리포트를 발행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만만한녀석들은 매년 청년 고용을 늘리고,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환경 가치를 공유하는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며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장철호 만만한녀석들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ESG 실천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