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노랑풍선 ‘옐로LIVE’에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제공

카테노이드는 자사의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를 노랑풍선에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축 없이 간편하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SaaS형 플랫폼 서비스로, 올해 5월 숏폼 콘텐츠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한 ‘숏클립’ 기능을 추가로 출시했다.

노랑풍선은 9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자체 쇼핑라이브 방송 ‘옐로LIVE’를 론칭했으며, 일본 마츠야마 에어텔 상품을 시작으로 동남아, 호주 여행 상품에 이르는 3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노랑풍선은 비회원도 방송 중 공개된 상품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의 실시간 채팅 기능을 활용하여 방송 중 고객이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지원, 접근 장벽을 낮추었다.

노랑풍선은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의 프론트 페이지를 활용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빠르게 진입했다. 해당 프론트 페이지는 브랜드 전용 라이브 방송을 모아 제공할 수 있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전용관처럼 사용할 수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이 외부 플랫폼보다는 브랜드의 자체 판매 채널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방송 중 예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와 전용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