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씨엔디씨, 237개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에이씨엔디씨(대표 홍종덕)가 올해 237개의 유망한 예비, 초 중기 콘텐츠 기업을 지원 육성하며,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에 자기자본 투자와 후속투자 연계까지 지원했다.

에이씨엔디씨는 2023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사업을 운영하며 발굴하고 육성한 AI 기반 지식관리 서비스 기업 ‘텍스트웨이’에 올해 초 시드투자 후 후속 보육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올해 프리팁스(Pre-TIPS)와 후속투자 유치를 끌어냈다. 텍스트웨이는 내년 CES에도 참가가 확정되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의 글로벌 마켓 테스트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지엑스씨(GXC)에도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며 게임 스타트업 및 인디 게임 개발사의 시장 진입과 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에이씨엔디씨는 올해 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유관기관과 지자체, 민간 액셀러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는 관련 산업 및 투자 단계에 맞는 투자자 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과 딜 메이킹 기회를 지원하고, 대 중견기업과는 스타트업과 약 5개월간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공동 사업과제를 도출하며 수행을 지원 관리했다.

뿐만 아니라 오픈 이노베이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분야의 대 중견기업 사업부 및 CVC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한 협업 기회를 확대했다.

에이씨엔디씨는 2025년에도 기술과 콘텐츠 기반의 유망한 초 중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밀착 소통하며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어려운 경기에도 투자조합을 결성하며 스타트업 자금 수혈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일본, 태국 등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컴퍼니 빌더이자 액셀러레이터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