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창업 촉진, 기업 성장, 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기관 유튜브 채널을 통한 대시민 커뮤니케이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1월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 3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SNS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회장 김흥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의 기관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는 올해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기존의 지원사업 정보 중심의 컨셉을 탈피하여, 서울의 우수한 기업을 방문하여 다양한 기업과 직무를 소개하는 “잡.SSUL.스바”와 OTT 금액 인상, 프로야구 최다 관중 동원, 퇴직 준비 등 다양한 일상에서 접하는 경제 정보를 분야별 전문가 24인의 관점을 통해 분석하는 ‘ECO.스바’를 배포하며 서울 일자리·경제 전문 채널로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스바TV는 장수원, 前 야구선수 유희관 등 유명 방송인 및 인플루언서들과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세대의 감성에 적중한 혁신적인 시도를 선보였다. 특히, 서울의 중견·중소기업 11개사의 이사진 등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에 참여하여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직무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기관-기업-시민 간 커뮤니케이션 소통 활성화를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SNS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기관의 모든 정보를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4대 SNS 채널(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기관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를 통해 쉽게 접하기 힘든 서울 우수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일상 생활에 관련된 경제 지식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가 출연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다양한 시민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바TV’는 서울경제진흥원(Seoul Business Agency)의 줄임말인 SBA를 한글로 재미있게 읽은 말로, 채널명부터 공공의 틀을 깨는 새로운 시도를 선도하는 기관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해당 채널을 통해 진흥원은 위메프오(공공배달), 커피리브레(커피), 에스텍시스템(보안), 로보티즈(로봇), 한세엠케이㈜(베이비웨어), 세스코(환경), ㈜금해코리아(떡볶이), 빅픽처인터랙티브(게임), 재담미디어(웹툰), 로커스(애니메이션), 김정문알로에(뷰티) 등 글로벌 서울을 선도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우수 기업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구직자들이 필요한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서울경제진흥원은 더 많은 시민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보하여 기관의 정보를 폭 넓게 알리고자 지하철 9호선 행선안내기, 지하철 역사 조명광고(DMC역, 시청역, 구로디지털단지역) 등 옥외광고를 집행하며, 시민과의 소통 노력을 기관 커뮤니케이션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SBA가 그동안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및 시민들과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폭넓은 대시민 커뮤니케이션 소통을 통하여 서울시민과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을 통해 서울경제 진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