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가장 선호하는 창업지원센터 1위’ 선정

서울시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힘쓰는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 서울창업허브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 2024’ 에서 스타트업이 가장 선호하는 창업지원센터 1위에 선정됐다.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매년 발간하는 보고서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황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요 이슈를 조명하는 자료다. 창업자 및 스타트업 재직자,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업계 흐름을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이번 결과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직접 응답을 기반으로 도출되어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중심지로서 입주 공간 제공, R&D 지원,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 등 혁신 창업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달에는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스페이스에서 열린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 2024’ 간담회에 서울경제진흥원 김종우 창업본부장이 참석해 스타트업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김종우 본부장은 “AI 분야를 중심으로 한 R&D 및 스케일업 지원을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을 육성하겠다”며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번 간담회에서는 스타트업 및 투자자들이 전망하는 AI 분야의 유망 트렌드도 공개됐다. AI 기술의 유망 분야로 언어 지능(AI 기반 대화·통역·요약 기술)과 지능형 에이전트가 꼽혔으며, 스타트업들이 대기업보다 빠르게 AI 도입에 나서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앞으로도 서울창업허브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의 혁신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