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릴레이가 10회를 채우고 11회를 맞이하면서 더욱 큰 칭찬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스타트업들끼리의 칭찬을 지켜보는 것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그 칭찬 주인공에게 관심있는 분들이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만나 지혜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소규모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은 위즈돔을 통해 진행되며 여기에 모이는 수익은 전액 칭찬 릴레이 캠페인에 활용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많은 분들이 자극과 영감을 얻어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 칭찬 릴레이 주인공에게 전달되던 위시랜드의 식사권과 오픈서베이 설문권 역시 꾸준히 제공됩니다. 그럼 새로 시작되는 칭찬릴레이 주인공을 만나러 가볼까요?
써니사이드업 – 칭찬릴레이 열번째 주인공이 된 소감?
저번 인사 때 말씀드린 것 처럼 벤처스퀘어는 주로 IT 회사 기사가 많이 나지요. 그래서 문화벤처기업이라고 자칭하고 있는 저희에게는 왠지 로망 같은 매체였답니다. 그런데 저희가 칭찬릴레이를 통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 된 것 같아서 꿈을 또 이룬 것 같습니다. 이제 곧 돌아오는 2013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과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써니사이드업이 퍼블스튜디오를 칭찬합니다!
퍼블스튜디오 이해원 대표님과는 작년에 처음 만났는데 배울 점이 굉장히 많은 회사입니다. 4명이서 시작한 작은 팀이 꾸준히 결과물과 성과를 내며 성장하는 모습도 그렇고요. (이제는 15명의 식구가 있는 조직이 되었고 만드는 콘텐츠들로 계속 수상소식을 전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과 교육, 미래를 위해서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모습에 본 받을 것이 너무 많습니다. 또한 자부심을 가질만한 한류 콘텐츠를 개발하고 해외에도 알리려는 모습도 큰 자극이 됩니다. 저희 써니사이드업도 이런 점들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퍼블스튜디오는?
(주)퍼블스튜디오는 이해원 대표가 딸아이의 동화책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을 하다가 시작하게 된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 교육 업체입니다. 스마트 기반의 인터렉티브 앱북과 G-Learning(Game based Learning)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들고 있고 학교, 학원 갔다가 돌아와서 숙제 하다가 잠드는 아이들이 쉴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에 한국 교육 콘텐츠의 저력을 알리고 오프라인에서 불가능했던 한국 교육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퍼블스튜디오의 현재와 미래
퍼블스튜디오는 작년 전자출판협회 혁신상을 수상하고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한 ‘옆집아이’를 시작으로 주커스, 소년탐정K 등 50여종이 넘는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전자출판과 에듀테인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게임성을 가진 교육 콘텐츠가 강점이다 보니 기존 메이저 교육업체 및 출판사 등으로 제휴 제안을 많이 받으며 스타트업으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4명의 팀으로 시작한 팀이 지금 15명의 인재들과 함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제휴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내년에 런칭할 전자책 광고 플랫폼 ‘다독이’와 이번에 스마트콘텐츠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개발 중인 ‘힐링키즈’가 퍼블의 대표적인 서비스가 될 예정입니다.
퍼블스튜디오가 보는 미래는 바로 ‘아이들’입니다. 그 아이들을 올바로 이끌어 줄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은 이미 공부의 즐거움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못된 방식으로 혹은 새로운 방식에 대한 두려움으로 아이들의 가능성을 막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제 세상은 바뀌고 있습니다. 빨리 틀을 깨고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과 생각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퍼블스튜디오, 이래서 특별하다!?
퍼블스튜디오는 온 가족이 세대차를 떠나 화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 중 하나로 잡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가치’를 ‘같이’ 공유하고 배려하는 모습들을 콘텐츠화 하기 위해 회사 내부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회사 전 직원들의 얼굴 캐리커쳐가 회사 벽면을 차지하고 있고, 혹시나 퇴사를 하더라도 항상 그 자리에 함께했다는 증거를 걸어둘 예정입니다. 또한 연말에는 내부 PD가 작곡을 하여 함께 노래 녹음도 하고 음반을 만들어 공동체 의식을 가지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는 스타트업으로서 기업 내부의 문화도, 퍼블스튜디오가 만들어가는 콘텐츠에도 독특한 색깔을 잃지 않기 노력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하는 것을 싫어하며 항상 새로운 기획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많은 스마트 콘텐츠 업체 중 one of them이 아니라 only one인 기업과 콘텐츠를 만들고 싶습니다.
퍼블스튜디오가 현재 원하는 것?
개발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iOS, 안드로이드, Unity3D, Web 개발자분들이 많이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 높을 곳을 향해 가보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 드립니다.
이메일 : amitass@naver.com
핸드폰 : 010-2790-9153
설립 1년 만에 4~10억 매출을 노리는 퍼블스튜디오의 시작, 그리고 꿈과 도전 이야기. 그리고 이해원 대표님의 인생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시고, 지혜와 경험과 칭찬을 함께 나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