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는 사업자의 제품, 서비스 등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파트너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사업자가 크로니에 사업 목적에 맞는 담당자를 찾아달라고 요청하면, 3,500명의 전문 에이전트가 적합한 대상을 찾아 소개하는 시스템이다.
온디맨드 지능형 네트워킹 크로니를 서비스하는 컨다이버 박재범 대표는 명조채널 20화 스.친.소에 출연, 크로니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적합한 파트너를 찾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비즈니스 관련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연결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사업적으로 개선해야 할 사항을 전달받는 식이다.
박재범 컨다이버 대표는 “지금 단계의 크로니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을 내고 비즈니스 담당자를 소개받는 단계까지 가는 사업의 전초단계”라며, “크로니에서 축적된 사례와 데이터로 토대로 잠재적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단계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등 다양한 코너를 소개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