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는 현직자 취업 멘토링 서비스다. 취업준비생에게 기업에 재직중인 현직자 멘토를 연결하는 현직자 멘토링과 멘토링 과정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채용중인 기업에게 인재를 추천하는 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진규 코멘토 이사는 명조채널 22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에 출연, 한 명의 취업준비생이 고민을 올리면 다수의 멘토가 답변을 해주는 집단지성방식이라는 점이 코멘토의 강점이라고 밝혔다. 하이사는 “소속, 직무, 학교, 전공 등에 따라 질문이 타임라인으로 생성된다. 멘토들은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답변할 수 있어 질문자는 멘토 1명만 기다릴 필요 없이 다양한 의견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사는 또한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이 어떤 회사를 원하는지, 그에 따라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어려워한다”며 “코멘토가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자기에게 맞는 직장을 찾도록 돕고 구직자의 역량을 취합해 회사에서 필요한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동종업계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한 자리에서 들어보는 응답하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판도라TV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