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비전은 1인 기업과 프리랜서가 자신의 콘텐츠를 알릴 수 있도록 돕는 C2C 재능공유플랫폼이다. 재능·지식·경험·지혜를 나누고, 비전으로 사람을 연결하는 비전매칭 플랫폼을 지향한다.
홍용호 비전플레이 대표는 명조채널 제 30화에 출연, “작은 경험이라도 이를 나누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된다. 나의 작은 경험이 누군가에게 비전이 되고 꿈이 된다”며 “지식 공유 사업을 교육사업과 연계해 삶의 미래를 그려나가겠다”며 플레이비전 뜻을 밝혔다.
지식 공유플랫폼 사업에 수요가 없는 사업이라는 인식이 있다. 홍 대표는 이에 대해 플레이비전은 충분히 잠재적 수요가 있는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원하는 콘텐츠가 있을 때 일일이 찾아서 이용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든다.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드는 에너지 대신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한다면 수요자를 충분히 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오프라인 기반으로 운영되던 소규모 모임을 온라인으로 확대했다. 매월 강연쇼를 열어 튜터를 검증하고 콘텐츠 품질 관리에 힘쓰고 있다.
홍 대표는 “플레이비전을 통해 콘텐츠 공급자의 초기 시장 진입을 돕고 강연자 쏠림 현상을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강연대신 좀 더 세분화 된 비전 대 비전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서다. 그는 “창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은 창업으로 성공을 거둔 사람 이야기도 듣고 싶어 하지만 나보다 조금 앞서나간 사람의 이야기도 궁금해 한다.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 실행 방안을 알려줄 수 있기 때문”이라며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플레이비전은 올 9월 본격적인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홍 대표는 플레이비전을 통해 1인 기업·프리랜서 정기 강연을 통해 강연자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이들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 사업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등 다양한 코너를 소개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방영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