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마음을 전하는 언어 중 하나다. 졸업식, 기념일, 생일 등.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은 날, 많은 사람이 꽃을 선물한다. 선물하는 이의 마음을 타고 저마다의 사연이 꽃핀다. 꽃 자체로도 향기롭지만 꽃은 그것을 받는 순간을 빛내기도 한다. 특별한 꽃선물을 찾게 되는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원모먼트는 꽃을 받았을 때 한 순간에 감동을 안겨준다는 뜻으로 모바일 기반 꽃배달 서비스다. 꽃 선물을 원하는 고객이 원모먼트에서 상품을 선택 후 결제하면 서울 기준 90분 이내에 선물을 전할 수 있다.
박건태 원모먼트 대표는 명조채널 34화에 출연, “기존 고객 취향에 맞는 예쁜 꽃다발을 선물하려면 청담동이나 신사동 등 부티크 플라워샵에 방문해야했다”며 “원모먼트는 전속 플로리스트들이 직접 꽃을 만든다. 원모먼트를 이용하면 고객이 감동받을만한 특별한 꽃 선물을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사람들이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어 한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전한다. 그는 “지인 부탁으로 화분을 주문 제작해줬는데 반응이 좋았다. 이후에도 추가 주문이 들어왔다”며 “선물할 때 들어가는 서비스가 천편일률적이라 고객에게 차별화된 감동을 못준다고 생각했다. 조금 더 독특하게 만들면 다른 감동을 줄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원모먼트는 제작, 배송 등 기존 꽃서비스 배달 시장에서 통용되던 비용 구조 개선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확보했다. 배송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고객 데이터 기반 맞춤 선물 추천 서비스를 통해 고객 수요에 한 발 더 다가선다. 박 대표는 “향후 서비스 확장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수도권 무료배송 등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원모먼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명조채널은 벤처스퀘어 설립자 겸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명승은(블로거 닉네임 그만) 대표가 진행하고 미디어 전문 기업 앳스퀘어가 제작하는 영상 전문 채널이다. 스타트업을 위한 사랑방을 표방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재기발랄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스.친.소(스타트업과 친해지고 싶소),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명조체험 등 다양한 코너를 소개한다. 명조채널은 유튜브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매주 월요일 방영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