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문화 변화의 중심에 있는 벤처기업,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열 세번째 스타트업은 현재 소셜커머스에 출사표를 던지고 있는 실시간 오픈마켓, 로티플입니다.
로티플은 ‘뭐 먹지?’, ‘뭐하고 놀까?’ 하는 고민을 덜어주는 지금 바로 쓸 수 있는 내 주변 할인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조금 어려운 말로 실시간 위치기반 할인정보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Location)을 기반으로 시간(Time)을 팔며 사람들(People)을 연결해 준다는 의미의 ‘로티플(Lotiple)’, 그들의 문화를 찾아가보겠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곳
로티플은 올해 3월에 설립한 4개월 남짓 된 말 그대로 따끈따끈한 스타트업입니다. 그래서 아직 조직문화 등 다듬어지지 않은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리잡고 앉아서 문화를 만들 만큼 여유가 없는 게 사실인데요. Time to market과 스피드가 워낙 중요한 다이나믹한 시장이다 보니 정말 정신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핫 하고 다이나믹한 시장에 발맞추어 회사의 성장세도 다이나믹합니다. 대학 동기 7명이 조그마한 오피스텔에서 시작했지만, 현재 직원 수가 30명을 넘고, 얼마 전 소프트뱅크에서 투자유치도 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투자사의 심사를 맡았던 소프트뱅크의 임지훈 VC는 로티플의 장점으로 “최고의 팀”으로 언급하며 아래와 같이 로티플을 평가하기도 했는데요.
1) 천재급 엔지니어들이 뭉쳐있고
2) 주당 100시간씩 일하고 있고 (새벽 1시에 메일을 보내도 10분 후에 답이 오는 팀)
3) 지금까지 경영진은 월급을 받지 않으면서 일할 정도로 헝그리 정신이 있었고
4) 본인들이 잘하는 것과 잘 못하는 것을 명확히 알고 있었고 5) 좋은 팀웍을 갖고 있습니다.– 임지훈 심사역
다른 어떤 것보다 ‘최고의 팀’이 주는 매력, 당신이 원하는 곳 아닌가요? ^^
바로 지금 이 순간
실시간 딜 오픈마켓, 로티플 소개 영상 from Chamsol Lee on Vimeo.
로티플은 6월 3일 ‘천원의 만찬@강남역’ 이벤트와 함께 오픈 했는데요. 서비스를 알리고 가능성을 보기 위해 모든 상품을 천원에 제공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성공리에 이벤트를 마치고 현재는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고 7월 7일 홍대, 신촌/이대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또 정신 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지역 확장뿐만 아니라 상점과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는 로티플! 수 주 내에 더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니, 바로 지금 이 순간 이 로티플에 합류할 적기입니다.
함께하는 사람들
로티플의 사훈은 ‘아웅다웅’ 하되 ‘빡 치게 하지 말자’ 입니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장에 뛰어든 스타트업인 만큼 하루 빨리 진화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정말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하고 있는데요. 커뮤니케이션 중 서로 의견이 부딪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의견 차를 좁히기 위해 아웅다웅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다 보면 가끔 누군가에게 ‘빡 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일을 마치면 바람 쐬고 음료수 한 잔 하면서 털어버릴 수 있지만 논쟁 중에는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어서 조심하려고 합니다. 조금의 미사여구를 동원하여 말하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권장하고, 상대방을 존중, 배려하는 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아웅다웅’과 ‘빡치게 하지 말자’, 두 단어가 로티플의 문화 속 분위기 그대로 전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조금 과격하게 ‘아웅다웅’하고 ‘빡 치게 하지 말자’라는 모토로 당신을 기다리는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는 곳, 바로 로티플입니다.
Build Your Dream
로티플은 만연한 소셜 커머스 업계의 거품을 걷어내고 장기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합리적인 새로운 방식의 소비문화를 창출하여 앞으로의 인터넷 기반 판매 서비스의 중심이 되고자 노력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또한, 오프라인 지역업체를 모두 온라인으로 끌어 내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큰 시장에서의 성공의 방정식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자리는 비어 있습니다.
웹/모바일 앱 GUI 디자이너 0명
iOS, Android 개발자 0명
영업/마케팅 0명
To. UI/UX 기획자, GUI 디자이너
자신이 설계한 혁신적이고 천재적인 UI/UX를 개발자들이 ‘못해 못해’라고 말해 기억창고 저 구석에 처박아 두셨나요? 내 손 안의 작은 화면을 멋지고 아름답게 꾸며보고 싶다는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디자이너이신가요? 로티플로 오세요~ 로티플의 천재 개발자들이 다 구현 해드립니다!!
To. 개발자
개발자가 우대 받는 직장을 원하시나요? 지긋지긋한 날 코딩을 도저히 견디지 못하시겠나요? 코딩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싶으신가요? 로티플로 오세요! 실력 있는 개발자들과 함께 일하며 개발자로서의 진정한 자아를 함께 찾아 보세요.
To. 영업 사원, 마케터
소셜커머스는 상점주들의 적이죠? 로티플도 상점주들의 적? 귀찮은 존재들? No No~ 로티플은 상점주들의 친구입니다! 상점주들과 진정한 교감을 나누고 영업의 참맛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이러한 훌륭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멋지게 알려주실 마케터 여러분! 우리 함께 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