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문화 변화의 중심에 있는 벤처기업,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마지막 스타트업입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하여 미술을 대중화하고자 하는 아트폴리와, 누구나 저자가 될 수 있는 온라인 책 플랫폼 리드빌드를 운영하고 있는 이노무브인데요. 존재하지 않던 이노베이션을 창조하여 우리 삶을 개선하고자 하고자 하는 이노무브의 기업 문화, 마지막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멀리 봐야 길을 잃지 않는다!
이노무브는 2004년 개인사업자로 시작해 2006년, 법인으로 전환했습니다. 2007년 여름까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으려는 기업들에게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컨설팅이 주사업이었는데요. 새로운 컨설팅 사업모델로 어느 정도 고객을 확보하고 수익도 내고 있던 이노무브 컨설팅 시기를 지나면서 이노무브는 이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멀리 보기 시작했습니다. 멀리 봐야 길을 잃지 않는다! 를 모토로 주어진 일, 눈 앞의 길을 쫓기보다 이노무브가 가야할 길에 대해 치열한 고민 끝에 진정한 이노베이션 기업이 되기 위한 자체적인 이노베이션을 단행하게 됩니다. 컨설팅을 중단하고 자체 사업개발에 전념, 실질적인 제2의 창업기인 이노무브 랩 시기를 맞았습니다.
그리고 1년간의 개발 끝에 2008년, 미술 대중화를 위한 온라인 소셜미디어 및 장터 아트폴리를 열었습니다. 2010에는 새로운 책 플랫폼인 리드빌드의 개발을 시작하여 2011년에 본격적으로 출시했습니다. IT를 기반으로 그림과 책 등 문화콘텐츠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이노무브!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문화’, ‘콘텐츠’도 궁금하시죠?
미술 대중화를 지향하는 온라인 미술 소셜네트워크 및 장터, 아트폴리
바쁜 일상의 틈에서 예술의 향기를 느끼고 싶고 작가의 예술세계와 공감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곳, 자신의 예술세계를 많은사람들과 공유하고 작은 즐거움을 줄 수 있음에 행복을 느끼는 미술가라면 누구나 환영하는 곳이 바로 아트폴리입니다.
아트폴리는 예술성과 대중성은 양자택일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틀즈는 술집에서 연주하는 밴드였지만, 현대를 상징하는 위대한 음악가가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고집하는 예술혼도 필요하지만, 대중들은 그들의 가슴에 다가오는 작품을 만들어주는 예술가를 원하기도 합니다. ‘미술은 아직 대중과 만난 적이 없다’라는 말을 틀렸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대중과의 벽을 깨는 일이야말로 미술의 가장 중요한 숙제입니다. 그 숙제를 작가들과 함께 풀어나가기 위해 아트폴리가 있습니다.
이노베이션 그룹, 이노무브
이노무브의 궁극적인 숙제는 이노베이션 입니다.
Innovate innovation
이노베이션이 일어나는 방식 자체를 혁신한다는 자세로, 고정관념에 도전하는 창의적인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Idea into business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로 실현하고자 합니다.
말로 그치지 말고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현실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이노무브는 회의를 많이 합니다. 사무실이 답답할 때에는 근처 카페나 야외에서 회의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장소를 바꿔주는 것은 이노베이션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노무브의 사람들은 새로운 혁신일수록 세상에 받아들여지게 하는 도전에는 많은 어려움과 실패가 따를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새로운 각도의 시도를 하는 끈질긴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학력, 경력보다 정직, 성실함, 책임감, 팀워크, 타인에 대한 예의 등의 태도를 팀웍의 가장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책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온라인 책, 리드빌드
리드빌드는 책의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온라인 책입니다. 리드빌드는 디지털, 인터넷, 모바일 환경을 활용하여 기존의 책과는 다른 새로운 책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리드빌드는 누구나 쉽게 책을 출판할 수 있고, 독서에 대화를 더한 책 2.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리드빌드를 함께 발전시킬 분을 찾고 있습니다.
이노무브는 21세기는 문화예술의 시대라는 생각으로 문화예술과 인터넷 기술을 접목시켜서 많은 창작자와 감상자들이 쉽고 풍성하고 쌍방향적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의 목표가 기술과 인문학의 접점에 서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노무브야말로 단순한 IT 회사가 아니라 IT와 인문사회, 예술 분야 전공자가 함께 하는 새로운 종류의 회사입니다. IT와 인문, 예술이 만나는 장, 이노무브의 컨텐트를 책임지고 싶지 않으신가요?
1. 리드빌드 컨텐트 기획 프리랜서 0명
– 리드빌드에 올릴 컨텐트를 기획하고, 저작 (직접 저작 또는 저자 섭외)
– 리드빌드의 장점을 잘 살린 기획이어야 함 (공저, 대화형, 소셜 미디어 활용 등)
– 컨텐트 아이디어를 제안해서 채택되면, 지원비 지급
– 풀타임 포지션이 아니고, 파트너 개념입니다.
– 지원자는 리드빌드에 올리고 싶은 책 아이디어와 어떻게 실행할지를 1장 이내로 간단히 정리한 기획안을 가져오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2. 리드빌드 컨텐트 기획 마케팅 0명
– 컨텐트 기획
– 저자 섭외
– 출판사 제휴
– 풀타임 포지션입니다.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4)] 꿈을 굽는 가게, 와플스토어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5)] 엄청난 괴력을 지닌 그린몬스터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6)] ‘쓸모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만드는 씽크리얼스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7)] 글로벌 소셜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파프리카랩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13)]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의 최고 파트너, 온오프믹스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14)] 실시간 오픈 마켓, 로티플
[기업 문화가 변하고 있다! (15)] 이노베이션 그룹, 이노무브
오는 7월 16일 오후 1시, 오픈 리크루팅 데이에서 모두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픈 리크루팅 데이 등록하러 가기